[순창메주]2023년 정월 장담그기 완벽 풀세트(메주 6개+천일염+건고추+숯+누름독+순창샘물7L)
1월 25일 10:40~11:39

[순창메주]2023년 정월 장담그기 완벽 풀세트(메주 6개+천일염+건고추+숯+누름독+순창샘물7L)

82,900원 79,900
구성
<< ★ 2023년 순창 메주 정월 장담그기 >>- 구성- 메주 6개 + 천일염 2.3kg + 숯(30g 내외) + 건고추(10g 내외)- 생수 2L * 3병 + 1L* 1병 (총7L / 4병)- 로이첸 진공 황토 누름독(누름독본체 + 누름판 + 뚜껑)- 상품설명서
특징
- 100% 국내산, 4단계 선별콩 사용- 장은 정월장이라하여 겨울에 만든 메주를 설이 지나고 대보름 전후로 담는 전통이 있음 - 메주는 그 해 겨울 기후에 따라 발효정도가 천차만별일 수 있는데 이를 보완한 현대 발효기술로 일정한 맛을 낼수 있음. - 메주 상품개발에 대한 상기의 컨셉에 위생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눈높이를 충족할 수 있는 HACCP인증 공장에서 생산하였음.- 자연과 건강, 환경을 생각하는 LOHAS인증 획득 메주- 전국유일의 전라북도지사 품질 인증상품으로써 메주품질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제품- 100% 국내산 콩을 사용하여 4단계 선별 과정을 거쳐 현대적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함.- 메주 겉표면의 잡균 번식을 막기 위해 고온발효 공정으로 겉이 깨끗하여 겉표면을 닦아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음- 장담그는 방법을 전단책자에 알기 쉽게 표시 하여 누구나 쉽게 장을 담글 수 있음- 장담그기 완료시 된장 7kg내외 간장 6L정도의 양이 나오는 제품구성(본 제조방법은 본사의 일반적인 제법으로 수분량에 따라 된장, 간장량이 변동가능함)- 누름독까지 풀 구성하여 따로 재료를 구입하거나 할 필요없이 누름독만 세척후 바로 장을 담글수 있음.
상품의 특장점
- 별도의 재료 구입 이나 계량이 필요없음- 손쉽게 만들수 있는 건강한 간장과 된장- 누구나 가정에서 항아리 없이도 손쉽게 나만의 장류를 만들수 있습니다(일반 플라스틱 김치통 등 이용)[된장 제조법]1. 소금물을 만든다*가정에서 염수를 제조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물에 소금을 붙고 녹인 후 날계란을 넣어 수면위로 올라오는 계란의 크기가 500원 동전만 할 때로 합니다. (25%내외)2. 소금물을 거른다.(불순물 제거)3. 담금용기(옹기 등)에 메주 6개를 쌓는다.4. 메주에 소금물을 붓는다. *기호에 따라 메주 6개 중량의 1.5~3배의 소금물을 넣어준다.(일반적인 소금물 기준 : 메주중량의 2배)*동봉한 천일염과 순창물을 담으면 일반적으로 제조하는 소금물 양과 농도가 됩니다. 5. 메주가 떠오르지 않도록 대나무 등을 이용하여 메주를 누른다.(소금물 위로 메주가 올라오지 않도록 한다.)6. 40~60일간 1차 숙성한 후 된장과 간장을 분리한다. (장가르기)7. 분리된 된장을 으깬다.8. 된장을 장독에 차곡차곡 다져 담아 3~4개월간 2차 숙성한다.
기타정보
1. 수령하신 메주는 충분히 발효되어 배송되므로 바로 소금물에 침지하셔야 합니다.2. 부득이 하게 메주를 보관하실 경우에는 개봉 후 차고 건조한 곳에 놓아 두셔야 하며, 이 경우에도 자체적으로 재 발효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.3. 냉장고 보관 시에는 습기를 흡수하여 메주가 눅눅해 질 수 있습니다.4. 7일 이상 장기간 보관하실 경우에는 냉동상태(-10℃이하)를 유지하여야 합니다.5. 배송 중 메주자체수분에 의해 외포장지나 내포장지에 습기가 생길 수 있으나 이는 메주자체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.6. 배송주 메주 재발효로 인해 표면에 녹색의 곰팡이나 포자가 생성될 수 있으나 이는 메주발효균으로 인체에는 무해하며, 장담으실 때 깨끗한 물로 세척하시면 됩니다. *보관 방법 : 수령시 염수침지 또는 미사용시 차가운곳에 두거나 냉동보관필요

 

★ 메주를 가르지말고, 바로 장담그기 해주세요. 발효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.